티스토리 뷰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받는법
#포토샵# 2022. 7. 6. 04:37이번에도 미리알아두신다면 유용한 꿀팁을 소개를 해드려보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회사에 다니게 되어지면 기본적으로 4대 보허에 가입이 되시게 되실 겁니다. 4인 이상의 회사라면 주로 가입이 될 건데요. 이러한 증명서가 필요하게될때가 있죠.
경우라고 한다면 따라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제출을 하여야하고 있는경우가있네요. 기존엔는 4대 보험인것과같이 부처가 전부 달라 별도로 접수를 하시고나서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으셨었지만 요즘에는 한홈페이지에서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4대 보험은 사회보장보험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구성이 되어져있죠. 어쩜 반 강제적으로 가입이 되는 보험인것이기도 하지요. 자그러면 발급 받는법에 대해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위에 보이는것과 같이 방문해 주신 분들도 발급을 받으시려면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접속을 해야하게되는데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요.
이 사이트를 통해 4대보험 증명서를 한곳에서 발급을 받을수가 있어요.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신 후에 위에 있는 '증명서 발급'을 클릭을 해 주세요.
증명서 발급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었다고한다면 이러한식으로 나오도록 되실텐데요. 사업장 가입자 또는 일반 가입자별로 확인을 할 수 있죠. 왼쪽에 메뉴중 보신다면 신청/발급 버튼이 있을거에요.
그러면 이렇게 접수를 하시는 페이지가 나오게될겁니다. 직장 가입자라면 개인비회원을 누르시고, 사업장이라고 한다면 사업장 회원으로 LOGIN을 해주십시오. 개인회원은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조회가 가능한데요.
그러 이러한식으로 증명서 발급을 위해 기본정보를 입력하셔야하고있는 부분들이 나오도록 되어지실 텐데요. 이 곳에 자기의 정보를 입력해본 후에 접수를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바로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겠네요.